본문 바로가기

IT&Product

[갤럭시 언팩] 갤럭시S20 '1억화소,8K 동영상,100배줌' 카메라

삼성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드디어 갤럭시S20, 갤럭시Z플립, 공개

 

 

삼성전자가 갤럭시S20 공개... 이번 갤럭시S20에서는 카메라에 잔뜩 힘을 주고 나오셨네요.

소니의 이미지센서가 아닌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1억8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를 달고

후면카메라는 쿼드카메라(4개의 렌즈)를 장착...

1억800만화소 메인카메라에 4800만 화소는 망원렌즈로 사용되고 

1200만화소는 초광각렌즈로 

사물을 3D로 인식해서 표시할 수 있는 TOF(비행시간 거리측정) 렌즈로 총 4개의 렌즈를 달고

 

전면카메라는 40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전면 4000만화소는 셀카용인데 요게 글쎄 4K 60P 60프레임 영상이 드디어 실현됐네요...

 

 

 

후면 1억800만화소는 8K 30P 동영상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이제 캠코더보다 스마트폰이 먼저 8K 동영상을 실현하게 되었네요.

아직 캠코더나 DSLR카메라로 8K를 찍으려면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는데 말이죠...

아직 대중화가 되지는 못했죠..

그런데 이제 8K동영상을 모두가 찍을 수 있는 대중화가 되었다는 말씀

거기에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모드로 이제 짐벌은 필요없게 되었네요.

영상 촬영시 흔들리는 걸 막는 손떨림 방지 뿐만 아니라 

회전  방지 기능과 인공지는 기반 모션 분석 기능으로 

이제 익스트림 스포츠 같이 빠른 동작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살짝 하나 불안했던 점은 갤럭시S20, 플러스, 울트라 버전이 

다른 영상 환경을 제공할까 불안했었는뎅 

울트라버전만 1억8백만화소를 채용한 점만 빼고는 8K동영상 레코딩.등등 

버전과 상관없이 모두 같은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S20의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광학줌이죠.

스페이스줌... 광학 10배 줌을 실현했고 거기에 구글의 AI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확대시 손상된 이미지를 AI로 자동보정해주는 기능으로 인해 

100배 하이브리드줌이 가능하다는 소식....

 

 

야경사진 쪽은 빛이 적은 저조도 환경에서 9개의 픽셀을 1개의 픽셀로 합쳐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노나 비닝(Nona Binning) 기술로 

이제 야경 사진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게 된답니다....

 

갤럭시20 칼라

갤럭시20은 클라우드 화이트(Cloud White),클라우드 블루(Cloud Blue), 클라우드 핑크(Cloud Pink)

코스믹 그레이(Cosmic Grey)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블랙과 레드가 없는 걸 보니 이제 블랙칼라를 추가 버전으로 출시할 지도 모르겠네요...

 

배터리는 5000밀리암페어...

퀄컴 스냅드래곤 865장착 ..

램은 세 기기 모두 12기가 탑재 

삼성 최초의 12기가 메모리..

디스플레인이는 120hz의 주사율로 

게임매니아들에게는 최고의 소식이 되겠습니다...........

아직 모니터도 60hz만 가지고 있는데 120hz라니.......

 

갤럭시S20 공식 소개 영상 

영어자막도 편집해서 넣었어요. 그냥 영상만 봐도 아실 듯. 한글판은 아직 공개가 안됐네요.